포톤으로 멀티 플레이 게임을 만들면서 테스트를 위해 한 컴퓨터에서 bulid와 game씬을 동시에 켜야 할 상황이 있다.
원래는 동기화가 잘 되어서 같은 방에 참가되던 상황에서 갑자기 둘 다 room master로 뜨면서 무한 대기를 하는 오류가 발생했다.
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3가지로 bulid version, pun version, region인데
보통 build version은 개인 개발할 때 건드리지 않았으면 통일되어 있을 것이고 pun버전도 plastic scm같은 버전관리 툴을 사용할 때 팀원과 코드를 공유하기때문에 같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.
내 경우는 region문제였는데 이게 bulid setting에서 보이지 않아서 오랜시간 애를 먹었다.
해결 방법:
이대로 포톤 setting에 들어가면 inspector창에 사진처럼 뜨는데
Fixed Region 항목을 Dev Region과 일치시키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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