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photon bulid 창과 unity 내부 game씬 동기화 문제

정리_모음

by go_ra_ni 2022. 8. 16. 16:23

본문

728x90

포톤으로 멀티 플레이 게임을 만들면서 테스트를 위해 한 컴퓨터에서 bulid와 game씬을 동시에 켜야 할 상황이 있다.

 

원래는 동기화가 잘 되어서 같은 방에 참가되던 상황에서 갑자기 둘 다 room master로 뜨면서 무한 대기를 하는 오류가 발생했다.

 

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3가지로 bulid version, pun version,  region인데

보통 build version은 개인 개발할 때 건드리지 않았으면 통일되어 있을 것이고 pun버전도 plastic scm같은 버전관리 툴을 사용할 때 팀원과 코드를 공유하기때문에 같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.

내 경우는 region문제였는데 이게 bulid setting에서 보이지 않아서 오랜시간 애를 먹었다.

 

해결 방법:

 

이대로 포톤 setting에 들어가면 inspector창에 사진처럼 뜨는데

Fixed Region 항목을 Dev Region과 일치시키면 된다.

 

 

 

728x90

'정리_모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elenium 차단 회피 시도해본 것 정리  (0) 2022.09.07
photon GameObject 위치 이동 potal 사용법  (0) 2022.08.17
yolov5 class 한글 폰트 적용  (0) 2022.04.09
CSS 정리  (0) 2021.08.09
HTML 태그 정리  (0) 2021.08.04

관련글 더보기